SHISEIDO GALLERY

SHISEIDO GALLERY

1900년대 초반에 오픈한 시세이도 갤러리는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아트 갤러리 입니다. 시세이도 갤러리는 지속적으로 비영리적 활동을 추구하고 있으며 언제나 "새로운 가치 발견과 창조"라는 이상을 실현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시세이도 갤러리는 지금까지 3,100여점 이상의 작품을 전시했고, 일본 예술계 내 떠오르고 있는 주요 아티스트들의 공식적인 데뷔를 지원해 왔습니다.

진행중인 전시

'시세이도 아트 에그 10' (Shiseido art egg 10)

'시세이도 아트 에그 10' (Shiseido art egg 10)

요오이 카와쿠보, 가보미(GABOMI), 아야노 나나카라게

2월 3일 수요일 ~ 4월 22일 금요일

1919년 개관 이후 100년이 넘도록 시세이도 갤러리는 ‘새로운 가치의 발견과 창조’라는 컨셉 하에 여러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그 중 ‘시세이도 아트 에그’라는 프로그램을 열어 장래 있는 새로운 아티스트에게 기회의 문을 열어주고 그들의 창의성을 펼칠 수 있는 전시회 공간을 제공하였습니다. 올해 시세이도 아트 에그 10주년을 위해 시세이도가 일본 내 전망 있는 참가자 370명의 지원서를 받았습니다. 이들 중 80%는 2, 30대 아티스트였습니다. 많은 참가자들이 시세이도 갤러리의 독특한 전시공간을 이용하는 제안서를 제출하였습니다. 최종적으로 풍부한 예술적 감각과 독특한 세계관을 가진 요오이 카와쿠보, 가보미(GABOMI), 아야노 나나카라게가 선정되었습니다.
(‘시세이도 아트 에그’ 전시는 매년 주로 1월과 3월 사이에 열리나 ‘시세이도 아트 에그 10’은 2016년 2월과 4월 사이에 열립니다.)

심사위원:
아오미 오카베 (아트 평론가 및 시세이도 갤러리 어드바이저)
츠토무 미즈사와 (카마쿠라 및 하야마 현대미술박물관 디렉터, 시세이도 갤러리 어드바이저)
시세이도 기업문화부원

시세이도 갤러리가 아래의 스케줄에 따라 떠오르는 아티스트 개인 전시회를 각각 소개할 것입니다.
이러한 개인 전시화가 열린 후 3인의 리뷰 패널이 ‘시세이도 아트 에그’ 상을 수상하기 위해 세 아티스트 중 한 분을 선택하게 될 것입니다. 올해 패널은 사진작가 나오키 이시카, 아티스트 츠요시 오자와, 그리고 소설가 카오리 후지노이며 수상자는 2016년 5월 말 시세이도 갤러리 웹사이트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요오이 카와쿠보 전시회 (설치미술) 2016년 2월 3일 수요일 – 2월 26일 금요일 (21일간) 요오이 카와쿠보는 사진, 비디오, 사운드, 조명 등을 이용해 세계를 나타내는 설치 미술 작품을 제작합니다. 2012년 이후 동일본대지진에 영향을 받은 푸쿠시마 현에서의 일정 기간 동안 영상필름을 땅에 묻고 그에 따른 색깔 변화를 포착함으로써 눈에 보이지 않는 방사 에너지의 존재를 쫓는 사진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작품을 통해 카와쿠보는 스페인으로 이민간 자신의 가족에 대한 추억과 기억 사이의 연결 포인트를 찾고자 합니다. 이 전시회는 ‘긴자’라는 역사의 장소에 주목함과 동시에 그리스 신화를 주제로 이용하여 현대사회의 상태에 대해 접근하고자 합니다.

1979 스페인 톨레도 출생
2014 츠쿠바 대학의 인간종합과학 대학원 박사과정 중퇴
현재 도쿄 거주

가보미(GABOMI) 전시회 (사진 전시) 2016년 3월 2일 수요일 – 3월 25일 금요일 (21일간)
가보미 사진만이 할 수 있는 표현 자체에 대한 본질에 의문을 제기하는 작품을 만들어냅니다. ‘TELENS’라는 방법을 사용하여 빛이 카메라 렌즈를 통과하여 노출을 만들어내는 사진기법의 전제에 대해 의구심을 던집니다. 그녀는 자신의 손을 이용해 빛의 노출을 조절하고 카메라 렌즈에 의존하지 않는 이미지를 스스로 만들어냄으로써 자신의 몸 일부인 손과 카메라 바디를 일체시켰습니다. 이러한 방법을 통해 가보미는 디지털 이미지 프로세싱을 하지 않고도 사진 같은 표현을 할 수 있는 새로운 가능성을 찾게 되었습니다.

1978 코치 출생
2008 스스로 공부한 지식을 바탕으로 포토그래퍼 커리어를 시작함
현재 카가와에 거주

아야노 나나카라게 전시회 (조각 전시) 2016년 3월 30일 수요일 ~ 4월 22일 금요일 (21일간)
아야노 나나카라게는 주로 자연 물질을 주제로 한 목재 조각을 제작합니다. 컬러링을 최소화함과 나무 소재에 대한 존경심 자체가 자연이 변화한다는 사실을 받아드리는 그녀의 태도를 반영합니다. 이번 전시회에서 그녀는 죽어가는 식물을 모티브로 하고 이에 따라 이러한 식물에게 미치는 현실적이면서 모호한 ‘자연의 시간’에 관심을 갖는 그녀는 새로운 조각상과 그림 작품을 선보입니다.

1987 카고시마 출생
2011 히로시마시립대학교 예술대학원 박사과정 첫 학기 수료
현재 히로시마 거주

Go to Shiseido Gallery Official Website (Engli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