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f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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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히스토리

140년의 역사를 거치면서, 시세이도는 뷰티와 스킨케어 분야에서 창의력, 혁신, 선구적인 리더십을 통해 영감을 얻어왔습니다.  일본 최초의 서양식 약국이라는 작은 시작에서부터 시세이도가 오늘날, 일본 뷰티 업계의 리더가 되도록 도왔던 이정표를 보면서 시세이도의 여정을 탐험해보세요. 

18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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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쿠하라 아리노부가 도쿄, 긴자에 일본 최초의 서양식 약국을 세우다.

한의사의 아들로 태어난 후쿠하라 아리노부 씨는 1848년 일본 아와에서 태어났습니습니다.  아와는 도쿄의 분주함으로부터 멀리 떨어져있는 도시였고, 당시는 대부분의 일본인들이 서양의 생활 방식을 자신의 생활 방식과 결합하는 것을 상상하기도 훨씬 전이었습니다.  아리노부 씨는 서양 의학을 배워 약사가 되는 교육을 받았고, 그의 성공적인 군 경력은 그가 일본 해군에서 약국장으로 일하는 데 영향을 주었습니다.  군복무 후, 아리노부 씨는 일본 최초의 서구식 약국을 여는 놀라운 기업가적 모험을 시작했습니습니다.  아리노부 씨가 선택한 위치는 세련된 동서문화의 교차로가 된 도쿄의 긴자지구였습니다. 

주로 연구 개발 위주로 운영된 이 아방가르드 약국은 일본의 가장 크고 영향력 있는 기업 중 하나로 성장했습니다.  

아리노부 씨는 일본인들이 좀 더 세속적인 삶의 방식을 경험할 준비가 된 시기에 맞춰, 동양과 서양적 생각을 함께 합치는 선구자가 되었습니습니다.  시세이도가 단순히 제약에서 화장품으로 옮겨간 것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고객의 삶에 새로운 가치를 가져다 주기 위해 동양 미학을 서양 과학과 결합하려는 아리노부 씨의 철학은 여전히 시세이도가 하는 거의 모든 것의 근본적인 콘셉트입니다. 

18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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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세이도가 일본 최초의 치약인 후쿠하라 위생 치약을 출시하다.  

시세이도의 창립자인 후쿠하라 아리노부 씨는 해군에서의 경험을 통해 1800년대에 일반적으로 사용했던 치아 세척 분말이 무엇이 문제였는지 직접 느끼게 되었습니다.  불에 탄 소금과 석회암으로 만들어진 이 조잡한 가루들은 맛도 끔찍할 뿐만 아니라, 험난한 바다에서는 이것이 엎질러지지 않도록 하는 것도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그래서 아리노부씨는 치과용 세정제로 사용하기 위한 더 나은 제품을 개발하는 것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1888년에 시세이도는 고형 치약을 일본에 소개했습니다.  처음으로, 일본 사람들은 치약을 칫솔에 바르기 위해 젖은 칫솔로 치약 케이크를 문질러서 사용하는 형태의 더 나은 맛, 더 나은 냄새, 더 편리한 방법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상대적으로 비싸긴 했지만, 후쿠하라 위생 치약은 즉각적인 성공을 거두었고, 경쟁사들은 시장에 뛰어들었지만, 시세이도의 제품 이름은 사전에 등재되어 일본에서 '치약'을 의미하는 단어의 시초가 되었습니다. 

18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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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이데르민과 함께 본격적으로 코스메틱 사업에 진출하다: 시세이도 뷰티 사업의 희망찬 시작

일본의 타이쇼 시대에 흔히 볼 수 있는 화장품은 전형적으로 어두운 색상의 약병같은 곳에 담긴 냄새나는 혼합물이었습니다.  1897년, 시세이도는 그리스어로 "좋은" (eu)과 "스킨" (derma)을 뜻하는 이름인 '오이데르민으로 이런 틀을 깨버렸습니다.  오이데르민은 아주 효과적인 루비-레드 색상의 소프너 로션이었고, 비록 더 발전된 형태긴하지만 오늘날에도 여전히 팔리며 모든 연령의 여성들에게 여전히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 병은 화장품 포장의 미래를 바꿔놓았습니다.  즉, 일본의 약제상 스타일을 병의 어깨 부분에 8개의 절단된 면, 꽃으로 덮인 라벨, 그리고 병의 목에 감은 귀여운 빨간 리본을 달고 있는 스타일리쉬한 여성용 병 디자인으로 발전시켰습니다. 

1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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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포에 소다수 판매점을 설치하고, 일본 최초의 탄산음료수와 아이스크림 판매를 시작하다: 동양의 초기 감각이 서양의 성공과 만나다

도쿄 긴자 지구의 시세이도 약국에서 구할 수 있는 유일한 비약품은 화장품만이 아니었습니다.  1902년 아리노부 후쿠하라 씨는 일본 최초의 소다수 판매점을 미국 제조업체로부터 의뢰해 카운터 뒤에 설치했습니다.  그는 약국에서 만든 아이스크림과 그들이 파는 아이스크림 소다를 위해 미국 아이스크림 접시, 유리잔, 빨대 등을 수입하기도 했는데, 이 모든 것들은 그 당시 일본에서는 여전히 흔치 않은 것이었습니다.  유명한 작가 카푸 나가이 씨는 시세이도의 아이스크림을 한번 먹으면 다른 것은 먹을 수 없다고 언급하면서 소다수 판매점과 아이스크림은 그 시대의 소설과 출판물에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1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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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츠바키"(카멜리아)를 회사 상표로 설정하습니다.  우리의 로고: 여성의 머리에 단 꽃에서 피어나다

"신세대를 위한 이상적인 헤어오일"은 일본 여성의 머리를 20세기 초에 유행하게 된 서구 스타일의 새로운 치노에 붙이기 위해 만들어진 제품인 하나쓰바키(Hanatsubaki)를 광고한 문구였습니다.  동백나무의 이름을 딴 하나쓰바키에는 주성분으로 순수한 동백유가 들어 있었습니습니다.  이 제품의 인기는 시세이도의 기업 로고인 하나츠바키 마크를 디자인하는데 영감을 주었는데, 이것은 오늘날까지도 시세이도를 상징합니다.  

시세이도의 친숙한 하나쓰바키나 동백의 마크가 항상 시세이도의 상표인 것은 아니었습니다.  약국으로서, 시세이도의 아이덴티티는 일본에서 서구식 약국을 시작하기로 한 시세이도의 대담한 결정을 상징하는 용감한 매의 그래픽 이미지로 표현되었습니다.  하지만 시세이도가 화장품으로 변하면서, 로고 역시 변화가 필요했습니다. 

훈련받은 사진작가이자 창조적인 르네상스 남성인 후쿠하라 신조는  물 한잔에 들어있는 동백꽃을 보고 하나츠바키 마크를 스케치했습니습니다.  당시 일본에서 흔히 볼 수 있었던 상표와는 달리 동백 로고는 확실히 서양적인 외관과 예술적인 감성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후쿠하라 신조의 디자인은 그가 디자인한 이후 실질적으로 변하지 않았고, 그것은 여전히 첫 시세이도 패키지에서 그랬던 것 처럼 신선해 보입니다. 

1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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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의 빌딩들: 신조의 지휘아래 신축하다-시세이도가 디자인 부서와 실험실을 열습니다. 

1916년 아리노부의 아들인 후쿠하라 신조가 시세이도를 인수하고 나서 화장품을 만들기 시작했고, 소다수 판매점을 가진 원래의 약국과는 별개로 화장품 코너를 개설했습니다.  그는 기존 건물 옆에 있는 별도의 장소에 화장품 가게를 열었습니습니다.  3층짜리 벽돌건물은 큰 도로를 마주하고 있는 모퉁이에 놓여 있었고, 1층에는 상점이, 2층은 화장품 생산, 3층은 광고창조부, 3층은 시험장이었습니다.  광고창조부는 시세이도의 포스터, 신문 및 잡지 광고, 패키지 디자인 및 매장 레이아웃을 만들었습니습니다.  시험실에서는 직원들이 신제품을 개발하고 기성품을 개선했습니다.  그것은 나중에 화학 연구소로 확대된 실험실이 되었습니습니다.  그것은 궁극적으로 지금의 시세이도 연구소로 발전했습니다.  이 건물은 시세이도의 힘을 예술과 과학에서 균등하게 확장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신조 씨의 믿음을 특징으로 했습니다.

1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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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생활에 색 가져오기: 페이스 파우더 7가지 색상을 발표하다 

시세이도는 1917년 일본 여성들이 흰 얼굴 가루 외에 거의 아무것도 사용하지 않던 시기에 레인보우 페이스 파우더를 선보였습니다.  당시 많은 사람들은 이상적인 안색이 도자기 인형이라고 생각할 때여서, 7가지 색상의 얼굴 가루에 대한 아이디어는 혁명적이었습니다.  

이 제품은 흰색, 노란색, 살, 장미, 모란색, 녹색, 보라색 등 7가지 색상을 사용하여 각 사람의 피부색에 맞는 화장품을 만드는 획기적인 아이디어에 기초했습니습니다. 

용기는 8각형으로, 앞면은 백색 사틴으로 덮여서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제공하였습니다.  독창적이고 과감한 이 제품은 패션 감각이 뛰어난 여성들이 일본의 고전적인 기모노 모습에서 벗어날 수 있는 기회를 주었습니다.  동시에, 이 가루는 "빛 아래 호소력 있는 이미지를 투영하는" 수단으로 그 시대의 게이샤 사이에서 인기를 끌게 되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19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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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미술관인 시세이도 갤러리를 세우다

시세이도 갤러리는 1919년 스카프와 부채 등 시세이도의 계절 상품을 전시하는 공간으로 개관했습니다.  그러나 후쿠하라 신조의 창의력에 대한 열정은 곧 그가 젊은 아방가르드 예술가들을 불러들여 우주에서 그들의 작품을 보여주도록 했습니다.  첫 번째 쇼는 시세이도의 창작 예술가 중 한 명인 가와시마 리치로가 그린 수채화를 선보였습니다.  그의 작품은 매우 인상적이었고, 이 쇼는 도쿄 아사히 신문의 1면을 장식했습니다. 

개관한 지 거의 1세기 후에 시세이도 갤러리는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비영리 미술관이 되었습니다.  그것은 수 천명의 쇼에 수많은 방문객들을 환영했고, 시세이도의 창조적인 뿌리와 예술을 통해 사람들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가치에 대한 기억으로 서 있습니다. 

1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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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어 컷: 헤어 스타일링의 세계에 발을 들여놓은 시세이도

시세이도 갤러리는 1919년 시세이도의 계절 상품들을 전시하기 위한 공간으로서, 이 젊은 여성이 최신 유행하는, 문자 그대로 1920년대의 머리 모양인 "커버링-더-이어즈"라는 뜻의 '미키카쿠시'를  뽐내는 곳이었습니다.  이 스타일이 미국에서 인기를 끌자 후쿠하라 신조는 1922년 문을 연 시세이도의 헤어 스타일링 살롱에서 이 같은 재능을 가진 미국인 헤어디자이너를 데려왔습니다.  헬렌 그로스만은 수 많은 일본 여성들에게 미키카쿠시 스타일을 주었고, 그것은 곧 고전이 되었습니다.  이 때까지 일본의 헤어스타일은 상대적으로 세계적인 유행에 영향을 받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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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31년까지 고객을 위한 시세이도 게포 문화 정보 잡지 출시

일본 최초의 패션잡지가 출간되기 훨씬 전에 시세이도 게포라는 잡지를 창간했습니다.  이 잡지는 이후부터 지금까지도 미용, 패션, 예술, 문화 트렌드 뉴스의 주요 출처로 간주되고 있는 우리의 하나츠바키 잡지로 발전했습니다.  1924년 시세이도 게포는 아래에 슬릿이 있는 새로운 스타일의 드레스와 더 많은 여성들이 단발머리를 하고 있어 남성과 구분하기 힘든 현상들에 대한 기사를 담았습니다.

다른 기사들도 비슷하게 중요한 소식이었습니다. "경험이 없는 사람들을 위해 어떻게 여드름을 치료하는가," "건강과 젊음을 유지하기 위해 적합하게 유지하는 방법," "올해의 여성용 장갑 패션," "무선 전화의 이야기" 그리고 "맛있는 커피를 만드는 법을 알려주었습니다. 

1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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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세이도라는 이름을 위한 뷰티 트리트먼트: 일본어와 서양 문자로 로고 만들기

하나쓰바키 마크를 만든 후, 신조는 애버팅 창조부에 시세이도라는 이름의 원본 서체를 만들 것을 요청했습니다.  1923년, 이것은 일본의 기업 정체성의 선구적인 예였습니다. 

특색있는 문자 S는 신조가 유럽을 방문했던 시기에 주요한 디자인 경향인 아르누보의 영향력을 나타냈습니다. 

이 로고는 1927년에 재형성되었고 1974년에 약간 변형되었고 2010년에 다시 조정되었지만, 1927년 이후 콘셉트는 변하지 않았습니다.  - 이것은 1927년 판인 후쿠하라 신조가 조립, 관리, 영감을 받은 고전적인 맛과 오랜 세월을 거친 재능에 대한 증거입니다. 

19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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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스 시세이도 홍보 캠페인 시작: "명망있는 가정 출신 여성 모집".”

이 라인은 1933년 미스 시세이도라고 불리는 9명의 여성을 모집하기 위해 만들어진 광고를 시작했습니다.  이 여성들은 미용, 메이크업 과학, 피부과, 생리학, 연설, 의상, 패션, 노래, 서양 미술과 매너에 대한 7개월의 훈련을 받았습니다.  그들은 일본 전역에서 큰 성공을 거둔 미학과 뮤지컬/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인 "현대 미녀극"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첫 번째 공연을 했습니다.  이세신문은 결혼 적령기의 젊은 여성들과 겸손한 아내들로 가득 차 있었다고 보도했고, 이 쇼에서 관객들은 종종 "오, 정말 아름다워!"라고 외쳤다고 보도했습니다. 

공연이 끝난 뒤 9명의 여인들은 재빨리 제복으로 갈아입고 요청하는 관객들에게 뷰티 컨설팅을 제공했습니다.  이것이 프로그램의 최종 지점이었습니다.  각 고객에게 개별화된 뷰티 기술을 소개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19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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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멜리아 클럽 및 기념 선물 참여 (2003년까지)

1937년에 시작된 카멜리아 클럽의 회원들은 정기적으로 시세이도 화장품을 사용하는 여성들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그들의 헌장은 "시세이도 미인 기술을 공유하고 현대 여성의 매력을 배양하는 것"이었습니다. 

카멜리아 클럽 파티는 새로운 미용 요법과 운동을 소개하고 연습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열렸습니다.  때때로 음악가들도 이 파티들에서 콘서트를 하곤 했습니다.  각 모임은 아름다움에 열광하는 여성 무리를 끌어 모았습니다.  이 여성들은 또한 시세이도를 파는 가게에서 단골손님이 되었습니다. 

회원가입은 하나츠바키 잡지라는 뷰티와 패션잡지를 구독하고 일본 전역에서 열린 뷰티 이벤트와 강연에 초대되었습니다.  회원들은 또한 시세이도 상품 쿠폰을 받았고, 그들이 1년 안에 일정 금액을 구입했을 때, 그들은 그 시대의 유명한 예술가들과 공예가들이 만든 상징적인 동백꽃을 특징으로 하는 기념 선물을 받았습니다.  에나멜을 입힌 오비클립, 옻칠한 손거울, 핸드백은 수십 년 동안 수령인들이 소중히 여겼던 물건들 중 일부인데, 이제는 매우 귀중한 수집품이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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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세이도 그래프를 대체하는 하나쓰바키

1937년, 시세이도는 광택이 나는 타블로이드 크기의 잡지 '하나츠바키'를 발행했습니다.  시세이도의 카멜리아 클럽 회원들은 이 출판물에 대한 무료 구독을 받았고, 각 발행물은 일본과 해외로부터 최신 유행의 패션, 미용, 생활양식 정보로 가득 차있어 동서양의 미학이 계속해서 혼합되면서 여성들이 자신의 개인 스타일을 발전시키는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1939년 6월호에서 작가 타자와 치요코 씨는 "파리 여성들은 옷깃에 칼라를 끼우는 것을 선호했습니다.  그들은 그들의 옷을 꽃과 다양한 장식 기구로 장식했습니다.  이것은 경제적이고 아름다웠습니다.  이것이 하오리, 기모노, 오비 같은 일본 의상과 조화를 이룰 것이라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서양의 의복은 아마도 다른 것들과 더 쉽게 결합될 것이습니다."라고 기사에서 말했습니다. 

하나쓰바키는 오늘날에도 출판되고 있으며, 여전히 믿을 만한 뷰티 정보와 아름답게 디자인된 레이아웃과 패션 트렌드에 맞는 콘텐츠로 대한 높은 수요를 보이고 있습니다. 

19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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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세이도 연구소가 준공되다

시세이도의 원래 "시험실"은 1916년 11월에 시세이도 화장품 부서의 3층에 설립되었습니다.  이것은 연구실, 그리고 연구 부서로 발전되었습니다.  그 후 1939년 9월, 거의 400평방미터 규모의 시세이도 화학연구센터가 완공되었습니다.  연구진은 훗날 시세이도의 세번째 회장이 된 이요다 미쓰오가 이끄는 23명의 연구원들을 포함했습니다.  

1945년 3월 10일, 전체 연구소는 도쿄 대공군의 화재로 소실되었고, 1948년 8월까지 재개장하지 않았습니다.  재개설 후, 그 센터는 이케타 테사쿠 박사가 이끌었습니다. 이케다 테사쿠는 화장품 제조를 좀 더 현대적인 과학 수준으로 발전시킨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957년, 1960년대 화장품 산업에 유리한 환경을 가져왔기 때문에 센터는 다시 확장되었습니다.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과학적 필요를 앞서기 위해, 시세이도는 새로운 연구 시설인 시세이도 연구 센터를 건설했습니다.  1968년 준공된 도쿄연구소는 적용 및 개발연구에 전념하고 있는 반면, 제품에 국한되지 않은 기초연구의 목적은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는 것이었습니다. 

2차 연구동 추가는 5년 뒤 요코하마에서 완료됐고, 1992년 7월 요코하마에서 시세이도 연구센터(가나가와 학케이)가 완공됐습니다.  600명에 가까운 연구원들과 스태프들로, 시세이도는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가장 발달된 연구 시설들 중 하나를 자랑스럽게 운영하며, 그리고 업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화장품 기술을 만들어냈습니다. 

19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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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완에서 판매 시작 - 일본 외부의 첫 번째 사무소

일본 바깥에서 처음으로 시세이도 사무소를 열었던 곳은 1957년 타이완에서였습니다. 다음으로 하와이의 자회사가 1962년에 설립되었습니다. 동쪽으로 계속 진출하여 미국 사무실이 1965년에 운영되었고 1968 년에 이탈리아 사무실이 문을 열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이러한 기지를 설립한 후 시세이도는 마침내 1980년 화장품 분야의 중심지인 프랑스에 입국했습니다. 1년 후, 베이징의 새로운 시세이도 사무소를 통해 중국에서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러한 확장은 시세이도의 장기화된 세계화 목표의 실현이었습니다. 아리노부 후쿠하라의 초기 비전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 유럽, 미국 및 중국으로의 확장을 고무시켰습니다. 현재 시세이도는 88개 국가와 지역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물론 일본도 포함). 

19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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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메이크업 캠페인 "캔디 톤"을 진행하다

1961년, 패션 업계 관계자들은 여전히 유행을 만들고 있으며, 일본 경제는 좋은 상태에 있었고, 일본 여성들은 유행을 따를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일본패션컬러협회는 최신 립스틱 스타일로 밝고 밝은 색상을 발표했고, 시세이도는 첫 시즌 홍보인 캔디 톤 메이크업 세일을 진행했습니다. 

여름의 밝고 화창한 느낌을 자아내기 위해 고안된 네 가지 색상으로 캔디 톤 라인은 설탕 핑크, 캔디 핑크, 당근 오렌지, 아몬드 브라운을 포함했습니다.  이 성공적인 프로모션은 그 다음 해에 반복되었고, 과일 색상, 메이크업 도쿄, 체리 핑크를 포함한 연속적 시즌 캠페인이 뒤따랐습니다. 

19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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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양에 의해 사랑받는" 캠페인과 광고업계의 하와이에서의 첫 해외 촬영 진행

1960년대에 사람들은 날씨가 화장을 무너뜨릴까봐 걱정했기 때문에 여름 시즌은 덥고 땀에 젖은 날들 그리고 화장품 판매의 침체로 되돌아가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1965년, 시세이도는 선오일을 주제로 한 캠페인을 시작했고, 다음 여름 캠페인은 "태양에 의해 사랑받는다"라는 주제를 다루었습니다. 

광고들은 건강하고 햇볕에 그을린 피부와 모델인 비버리 마에다의 모습을 낭만적으로 표현했고, 캠페인에 주의를 끌었습니다.  이것은 하와이에서 해외에서 촬영된 최초의 일본 광고 캠페인이었습니다.  이 포스터는 일상적으로 가게에서 도난당했고 비버리 마에다는 하룻밤 사이에 슈퍼스타가 되었습니다. 

1960년 이전에는, 여성들은 여름철 사용을 위한 어떤 특정 기초 제품도 가지고 있지 않았습니다.  스틱 타입이나 크림 파운데이션을 바르고, 위에 분말을 뿌려 마무리한습니다.  그러나 태양은 주근깨와 점들을 야기시킨 태양에 노출되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매력적이지 않고, 흐르는 듯한 룩을 만들어낸습니다. 

이로 인해 시세이도는 새로운 케이크 형태의 여름 파운데이션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습한 스펀지를 발라서 더운 여름날 신선하고 시원한 느낌이었습니다.  몇 년 후, 햇볕에 그을린 피부가 유행이 되었을 때, 뷰티 케이크는 여전히 더 짙은 올리브 색상으로 가장 잘 팔리는 여름 상품이었습니다.  여름 분장을 훨씬 쉽게 하는 뷰티 케이크는 파운데이션의 역사에 전환점을 만들었습니다. 

19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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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sier 오픈: 긴자에 프랑스 요리의 아름다움 가져오기

1973년, 시세이도는 L’Osier라는 새로운 식당을 열었습니다.  그 아이디어는 프랑스 스타일의 식사를 통해 프랑스 문화의 아름다움에 대한 현대적인 감각을 일본에 가져오려는 것이었습니다.  1986년까지 요리사 다카이시 에이스케에 의해 프랑스 고전 요리의 독특한 느낌을 가져다 준 셰프 자크 보리에가 경영한 후, 체프 브루노 메나드의 지도 하에, L’Osier는 도쿄 도심에 현대 프랑스 음식 경험의 진수를 가져왔습니다. 

미슐랭의 3성급 평가를 3년 연속 받은 이 식당은 프랑스 밖에서는 몇 안 되는 정통 프랑스 식당으로 인정받았습니다.  L’Osier의 웹사이트 방문은 프랑스 레스토랑 부엌을 방문하는 것과 같습니다.  레스토랑은 현재 문을 닫았지만, 다시 문을 열면, 주방은 L’Osier의 특별한 손길과 함께 정통 프랑스 요리의 준비를 재개할 것이습니다. 

19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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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자"를 열다 - 시세이도의 또 다른 표현

1975년 3월 후쿠하라 시세이도의 초대 대통령이 화장품 가게를 열고 몇 년 전 갤러리, 미용실, 어린이 의류 매장을 추가한 자리에 '긴자'라는 패션 빌딩을 열었습니다. 

시세이도 교도 건물은 시세이도의 패션 부티크 "긴자"와 미용실과 여러 다른 부티크를 수용하는 아시하라 건축가 & Associates에 의해 설계되었습니다.  신자의 패션 메카인 시세이도의 아름다움을 더욱 확대시키고, 화장품 고객이 경험하고 있는 패션에 대한 높은 관심에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였습니다. 

"긴자"에서 시세이도는 화장품, 의류, 액세서리를 판매했고, 세련되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현대적인 삶의 방식을 가치로 삼았습니다.  사실, "긴자"는 스스로를 "제품에 이야기가 있는 가게"라고 불렀습니다.

이 건물의 개장을 위해, "긴자"는 유명한 미국의 퀼트 수집가인 조나단 홀스타인의 수집품인 퀼트를 전시했습니다.  "긴자"는 계속해서 전시 공간을 제공했고 아트 스페이스라고 불리는 추가 갤러리 공간을 열기도 했는데, 아트 스페이스에서는 모든 종류의 예술 작품들, 특히 아방가르드 쇼의 전시가 그 장소를 문화적인 메카로 만들었습니다. 

19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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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케가와 시세이도 아트하우스를 개관하다

1978년 시세이도 아트하우스가 있는 2층짜리 철근 콘크리트 건물이 시즈오카 카케가와에 문을 열었습니다.  이 건물은 시세이도의 미술품을 소장하고 있으며 다양한 전시회를 통해 대중에게 주제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2002년에 있었던 혁신으로 박물관은 대중 전시회에서 정기적으로 전시하는 현대 미술 작품과 현대 미술 작품들의 훌륭한 컬렉션을 수집하게 되었습니다.  아트하우스 소장품의 핵심은 도쿄 긴자에 있는 시세이도 갤러리에 전시된 화가, 조각가, 공예가의 작품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뉴욕에서 모마(MOMA)를 디자인한 건축가 다카미야 신스케와 다니구치 요시오( Tan)가 설계한 이 건물은 1980년 일본 건축연구소( Architectural)에서 AIJ상을 받았습니다.  이 건물은 2010년 일본건축학회 제9회 JIA 25회 수상으로 다시 인정받아 "시간 경과에 따른 지역환경에 대한 기여, 풍화현상에 대한 미의 수명, 건축이 사회에 미치는 중요성의 전달"을 인정하였습니다.

시세이도 미술관은 매년 많은 방문객을 끌어 모으며 현대 미술, 연극 공연, 무용 공연을 통해 예술과 문화를 열광적인 대중들에게 전달했습니다. 

19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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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크리에이터 세르게 루텐스를 초빙하다

시세이도가 프랑스 시장에 진출해 프랑스 백화점에 새로운 홍보 포스터를 제시했을 때, 그 반응은 시세이도가 바라던 것이 아니었습니다.  "이것은 단지 제품 사진과 모델 사진일 뿐입니다,"라고 그들은 말했습니다.  시세이도 브랜드 이미지가 어디 있지?

이런 종류의 그래픽 커뮤니케이션은 시세이도의 새로운 개념이었는데, 시세이도는 프랑스 미술 감독인 세르게 루텐스를 이미지 제작자로 고용하게 했습니다.  보그와 엘르를 포함한 패션 사설에서 나온 그는 트렌드 세터로서 잘 알려져 있고 널리 존경받았습니다.  시세이도를 시각적으로 구별하는 방법에 대한 아이디어로, 동서양이 만나는 지점의 시각적 표현을 개발하는 것에 대해 시세이도에 접근한 것은 그였습니다. 

19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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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알루론산의 대유행: 시세이도가 만들어내다

히알루론산의 피부에 미치는 수분작용은 이제 흔히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히알루론산 자체는 자연에서 흔히 발견되는 것이 아니며 1983년까지 그것은 주로 수탉의 빗에서 조달되었습니다.  시세이도는 최초로 미생물의 연쇄상구균을 이용한 발효 과정을 통해 이 필수 성분의 대량생산을 달성했습니다.  이 산업 생산 시스템은 시세이도가 전 세계 바이어들에게 히알루론산을 공급할 수 있게 해줬습니다. 

1997년에 시세이도는 히알루론산의 분자 구조를 성공적으로 조작하여 친수성 및 소수성 특성을 모두 달성하였습니다.  이것은 보습 효과와 피부 친화력을 크게 증폭시켰습니다.  이러한 향상된 피부 보호 특성으로, 슈퍼 바이오-히알루론산은 많은 시세이도 제품의 성능을 더했습니다. 

19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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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세이도 미패션 아카데미 개막

도쿄 시부야 지역 근처에 있는 시세이도의 고탄다 빌딩은 1985년에 지어졌습니다.  이것의 목적은 정신적, 신체적, 행동적 과정을 통해 삶의 질과 건강 증진을 위한 가능성을 높이는 것이었습니다.  이 건물은 원래 시세이도의 미학연구소를 수용했고, 1986년 시세이도 미관학교(SABFA)가 전문 미용사와 미학자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SABFA는 최첨단 AV 재료와 미용 장비를 갖춘 현대식 교실과 데모실을 제공했습니다.  교수들은 패션, 색채, 침술 등 여러 분야에서 초청을 받아 학생들에게 매우 균형 잡힌 교과과정을 제공했습니다. 

첫 해에 SABFA는 미용실 패션부서를 만들어 미용사가 기본 코스와 고급 코스, 미용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후 한 '에스테라피부'는 안면 코스와 몸 코스를 통해 피부 전문가들을 위한 훈련을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SABFA 졸업생들은 현재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전문가들입니다.  몇몇은 전 세계 훈련 학원들 사이에서 엘리트 명성을 얻은 SABFA에서 가르치기 위해 남아 있습니다. 

19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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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세가 된 오이데루민의 세계 데뷔

비록 오이데루민의 공식은 과학적인 발전으로 향상되었고 그것의 패키지는 수많은 재설계 과정을 거쳤지만, 그것은 1세기 이상 전에 출시된 이후로 오랫동안 가장 선호되는 제품이었습니다. 

1997년 오이데루민의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시세이도는 전 세계 시세이도 고객들에게 시세도의 독창적이고 지속적인 미의 체험을 제공하면서 사랑 받는 레드 로션을 전 세계적으로 출시했습니다.  이번 글로벌 출시와 일본 재개를 위해 시세이도는 세르게 루텐스의 창의적 정신을 다시 한번 발휘했습니다.  세계적으로 부상하고 있는 일본 브랜드로서 시세이도의 캐릭터의 본질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루텐스는 이 제품의 긴 역사와 기원에 대한 시각적인 언급과 함께 오이데루민을 위한 새롭고 현대적인 병을 만들기에 이상적인 관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루비 유리를 끼운 매끈하고 거의 건축적으로 보이는 이 병은 진보감과 국제적인 감각을 불러일으키고, 완벽하게 동그란 붉은 마개는 일본 국기를 떠올리게합니다.  라벨은 각 글자의 1/2이 뒤돌아보고 나머지 절반은 앞을 내다보는 것처럼 오이데루민이라는 단어에 각각 있는 글자를 거울 이미지로 나타냈습니다.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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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쿄 긴자 시세이도빌딩 건립

1902년 미국에서 수입해 시세이도 약국에 설치한 시세이도의 소다 분수가 큰 인기를 끌면서 자체 건물로 확장됐습니다.  1928년 7월, 원래의 "시세이도 아이스크림 상점"가 완성되었습니다.  마에다 겐지로가 설계한 철근 콘크리트 건물은 2층 높이였고 중앙에 아치형 천장이 있었습니다.  그 호화로운 내부에는 심지어 라이브 음악가들이 연주했던 오케스트라 박스가 있었습니다.  상점의 분위기는 재미있고, 마음이 가벼웠고, 일본의 다른 곳들과는 매우 달랐습니다. 

1923년 간토 대지진 때 아이스크림 파루어가 엄청난 피해를 입은 뒤 카레라이스, 로스트 비프, 고기 크로켓 등을 파는 고급 레스토랑으로 재개장했습니다. 

시세이도 상점 원관은 2001년 3월에 철거되었고, 리카르도 보필이 설계한 현재 도쿄 긴자 시세이도 건물은 시세이도 상점과 다른 시세이도 벤처기업을 수용하기 위해 건설되었습니다.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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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쿄 긴자 시세이도빌딩 건립

1916년 처음 문을 연 시세이도의 기존 화장품 코너에는 긴자의 중심가인 추오거리에서 신선한 공기를 느낄 수 있는 시세이도 더 긴자가 서 있습니다.  2011년 문을 연 이 가게는 시세이도의 다양한 기존 제품을 선보이며 화장품 분야의 새로운 진보적인 발전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함으로써 두 가지 측면에서 시세이도의 미관을 대표했습니다.  이 가게는 시세이도의 "미라이" 가상화장 시뮬레이터와 같은 최신 미용 및 정보 기술 분야에서 일본인을 환영하는 기술인 오모테나시의 전문가로서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이 최첨단 컬러 테스트 거울은 테스터를 만질 필요 없이 메이크업 색상이 정확히 어떻게 나타날지 방문객들에게 보여줍니다.  제품의 바코드를 스캔하고 시뮬레이터에 들어가 별도의 제거 없이 화장을 하고 있는 자신을 보십시오.

각 3층 매장은 고객이 각자의 필요와 목표에 따라 출입문을 통해 완전히 별개의 세상으로 걸어 들어가도록 하고, 전체적으로는 고객이 시세이도 그룹의 모든 자원에 접근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는 화장품 가게, 스킨케어 상담 서비스, 헤어와 메이크업 스타일링 살롱, 그리고 완벽하게 장비를 갖춘 전문 사진 스튜디오를 포함합니다.  건물 자체의 디자인은 일본 대중문화에 대한 언급과 결합된 시세이도의 부, 인간과학, 오모테나시의 본질적인 특징을 건축적으로 재현한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을 경험한 후에, 당신은 마음을 진정시키는 차 한 잔을 옆집 시세이도 상점에서 휴식을 취하며 마시고 싶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