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chness in
everything

 

만물에 담긴 풍요로움: 예술과 과학이 만난 지점

과학을 기반으로 하고, 예술성에 영감을 받고 고양되었습니다. 예술과 과학이라는 이중성은 처음부터 우리가 창조하는 모든 것에 녹아있었습니다. 우아하고 실용적인 디자인과 제품의 효과 모두 중요하며, 진정으로 의미있는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있는 양쪽 세계 모두에 몰입하고 있다고 믿습니다.

시세이도 & 예술:
창조성을 통한 표현

처음 시세이도를 시작했던 날부터 시세이도의 DNA 속에는 예술이 있었습니다다. 긴자의 약국에서 판매된 최초의 제품들은 실용적인 만큼 아름다웠으며, 1917년에는 설립자의 아들인 신조 후쿠하라가 시세이도의 첫 사내 디자인 부서를 설립하여 예술성에 대한 시세이도의 관심을 강화하기 시작했습니다. 시세이도의 첫 대표가 되기 전, 신조는 유럽에서 사진과 예술을 공부했고 아르누보에 대한 독특한 감식안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가 탄생시킨 새로운 디자인 부서는 예술적이고 절묘하게 만들어진 제품 이미지와 광고를 통해 일본에서 빠르게 유명세를 얻었습니다.

1919년 개관한 도쿄 긴자에 있는 시세이도 미술관은 아직 대중에게 공개되지 않은 일본의 가장 오래된 미술관이라고 합니다. 우리는 이 미술관에서 3,100개 이상의 전시회를 자랑스럽게 개최해왔고, 미술관은 계속해서 흥미롭고 유망한 일본의 예술가들을 지원하고 육성하고 있습니다. 이 전통은 1978년 이래로 시세이도의 방대한 예술과 디자인 컬렉션을 전시해 온 시세이도 미술관의 가케가와에서 전해져 왔습니다. 1983년에는 '아름다움을 소통하기 위한 단어의 힘 강화'를 목표로 '현대 시를 위한 하나츠바키 상'을 선보이기도 하였습니다. 뉴욕의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로스엔젤레스 카운티 미술관과 파리의 카르티에 재단에서 열린 전시회에 대한 시세이도의 후원은 전 세계의 예술에 대한 시세이도의 애정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예술은 시세이도가 진행하는 모든 일의 핵심이며, 앞으로도 그러할 것입니다.

시세이도 & 과학:

R&D를 통한 아름다움의 발견

고객들과 마찬가지로 시세이도 역시 관심사, 강점, 관점이 다방면으로 섞인 채 구성되어 있습니다. '개성'의 모든 측면이 함께 조화를 이룹니다; 서로 지지하며 강화됩니다. 영적인 것, 사물의 표면 아래를 살펴보는 것에 대한 우리의 열정은 시세이도의 과학 연구에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오직 적절한 과학적 연구를 통해서만 우리의 영적 잠재력을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한 측면은 다른 한 측면이 없으면 존재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언제나 그런 방식으로 진행해왔습니다.

                                                     
아리노부 후쿠하라가 약사로서 일본 해군에서 겪은 경험은 회사에 신뢰할 수 있는 의학 지식을 불어넣어주었으며 이는 시세이도가 여전히 인정받고 있는 점이자 다른 뷰티 브랜드와 차별화되는 요소입니다. 피부 및 피부 관리에 대한 세계적 권위자이자 피부과 연구의 선두주자로서 시세이도는 꼼꼼하게 안전하고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해, 모든 사람의 내면과 외면을 향상시키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훌륭한 연구 및 개발이라는 이 풍부한 역사는 아리노부가 일본에 최초의 서양식 약국을 열었을 때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1880년에 내놓은 시세이도의 라인업은 오늘날 우리에게 익숙한 노화 방지 제품, 광택 로션 및 젤과 세럼보다는 모발 치료제, 소화불량 제품, 구강 청정제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1893년에는 흔히 발생한 비타민 B1의 결핍증을 해결하기 위해 처음으로 비타민 알약을 일본에 소개했습니다. 혁신은 거기서 멈추지 않았습니다; 1888년에는 그 당시 양치에 효과적이었지만 불쾌한 맛이 나는 소금과 석회 가루를 대체하기 위해, 케이크 형태의 치약을 일본에 도입한 첫 번째 회사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동양 의학은 여전히 널리 사용되었기 때문에 당대에는 아리노부의 건강에 대한 접근 방식이 완전히 새로운 것이었지만, 그가 발견한 것처럼, 이 두 가지를 혼합하는 마법이 존재하는 것입니다.

1916년, 시세이도의 첫 연구 센터가 일본에 문을 열었고, 그 이후 중국, 태국, 미국, 프랑스에 더 많은 연구 센터가 설립되었습니다. 연구소에서 우리는 계속해서 피부에 대한 지식을 넓히고, 내면의 아름다움을 북돋아줄 새로운 기술과 방법론을 개발합니다.

오늘날, R&D에 대한 시세이도의 집중력은 그 어느 때보다도 강하며, 높은 수준의 연구와 성실한 품질 관리 방법에 대한 우리의 명성은 그 어느 누구에 뒤지지 않습니다. 우리는 제품의 품질, 시험과 제형적 특성에 관해서는 전반적인 뷰티 산업의 표준을 넘어서고 있으며, 자연재료는 우리의 제형에 함유되기 전에 시세이도만의 기술에 의해 정제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시세이도는 1976년부터 2017년까지 국제미화화학협회(IFSCC) 의회와 컨퍼런스에서 총 25개의 상을 수상하였습니다. 2000년에는 모든 시세이도 공장이 환경 의식과 동물 실험의 근절에 대한 열의를 인정받아 ISO 14001 환경 관리 인증을 받았습니다.

최근의 연구 기지인 일본 요코하마의 시세이도 글로벌 혁신센터(GIC)는 우수한 연구와 미래 성장에 대한 우리의 헌신을 계속 이어가고 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R&D를 위한 17개 층 -소비자들이 시세이도의 세계에 몰입하고 미적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열린 소통 공간(2개 층)을 포함- 방문객들이 시세이도의 혁신을 직접 체험해보고 제품 뒤의 연구원들과 이야기할 수 있는 뷰티 바; 시세이도의 문화를 홍보하는 꼭 방문해보아야 할 박물관 - 이는 세계 어떤 곳과도 다른 시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