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image
of women

 

시세이도가 창조한 새로운 여성상

우아함. 총명함. 창조성. 호기심. 진정성. 
시세이도를 사용하는 여성들이 충만하고 풍요로운 삶을 영위하기 위해 노력하는 세계 시민이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시세이도는 그녀들의 아름다움과 피부 관리의 필요성을 충족시키기 위한 존재로 만족하지 않습니다. 그녀들의 지성 역시 사로잡기를 원합니다. 역사를 통틀어, 시세이도의 출판 사업과 광고 캠페인은 현대 여성의 생활 양식의 트렌드와 가치를 강조함으로써 우리의 고객들에게 힘을 실어주었습니다.그리고 그 과정 속에서 시세이도는 일본의 사회적 역사에 영향을 미쳐왔습니다.

1924년, 시사점이 많은 뉴스레터 시세이도 게포를 여성 독자들을 겨냥하여 초판 발행하였습니다. 시세이도 게포는 서구적 삶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였습니다. 화장품과 화장품의 관리, 유행 작가들의 단편, 그리고 해외 패션과 문화 경향에 관한 기사들을 수록했었습니다. 1933년 시세이도 게포는 골프, 테니스, 스키 등 일본에서 유례없이 활동하던 현대 여성의 모습을 선보이며 차세대 여성상을 만드는 데 전념하는 사진잡지 시세이도그래프에게 그 자리를 내주며 퇴장했습니다.

1927년, 시세이도는 서양의 생활 방식과 문화를 묘사한 아름다운 사진과 삽화가 담긴 233쪽짜리 책을 출간했습니다. 일본 여성의 생활양식을 풍요롭게 하고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한 이 책은 매너와 관습에서부터 스포츠, 건축, 심지어 헤어드라이어와 같은 현대의 가전 제품에 이르기까지 현대 서구 문화의 모든 측면을 다루었습니다.

여성들에게 단순히 영감을 주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시세이도는 여성들이 직장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창출하려고 노력했습니다. 1934년, 몇몇 여성들이 외부 활동을 열망하던 때에, 우리는 시세이도의 뷰티컨설턴트들로 일본 여성들을 채용하며 그들의 커리어 개발을 위해 노력했습니다. 전통적인 기모노 대신 서구 스타일의 디자이너 유니폼을 입은 미스 시세이도는 미학, 대중 연설, 패션, 그리고 서양 문화와 매너에 대한 7개월의 엄격한 훈련을 마쳐 다양한 주제에 대한 지식을 보여주었습니다.

미스 시세이도는 "모던 뷰티 씨어터"라고 불리는 희극을 통해 최신 뷰티를 선보였고, 공연 후 관객들의 개인 뷰티상담을 해주었습니다. 1948년까지, 그 프로그램은 1300명 이상의 여성들이 15개에 불과한 자리에 지원했을 정도로 높은 명성을 얻었습니다. 시세이도를 대표하는 그들은 지금까지도 트레이닝과 지식, 전문성으로 유명합니다. 그 당시에는 대담한 프로그램이었지만 지금의 미스 시세이도 프로그램은 세계적으로 85개국의 2만 명이 넘는 뷰티 컨설턴트로 확대되었습니다.

1977년, 시세이도는 커리어 우먼이 널리 퍼진 개념이 아니었을 때 광고에서 커리어 우먼들의 이미지를 계속해서 설파했습니다. "미녀는 그녀의 것이 아니라 그녀의 생활방식에 있다"라는 광고 문구로 커리어 우먼을 선망의 대상으로 이상화했습니다.

심지어 오늘날에도 시세이도는 계속해서 한계에 도전하고 있으며, 일하는 여성을 위한 길을 닦고 있습니다. 기업의 80%가 여성 노동자로 이루어져 있으며, 워킹맘(및 아버지)을 지원하기 위해 2003년 도쿄 본사에 사내 탁아소를 설립하고 90년대부터 취학 연령의 자녀를 둔 부모에게 탄력적이고 단축된 근무시간을 제공해 왔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많은 기업들이 이사회에 여성 인력을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가운데 우토타니 마사히도 사장은 2020년까지 남녀 비율을 50대 50으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여성 이사진을 대폭 늘리는 행보를 보였습니다. 그는 2017년 기자 회견에서: "나의 목표는 남녀 평등의 기회를 만드는 것이며, 시세이도의 실험이 성공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습니다.